김종관 의원, 행감서 공무원 타 지역 주소지 질타 

▲ 16일 제273회 청양군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의 인구감소가 심각한데 반해 공무원들의 협조가 미흡하다”는 질타의 목소리가 나왔다.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청양군 공무원들의 타 지역 주민등록 전입이 구설수에 올랐다.

16일 청양군의회 김종관 의원은 제273회 청양군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의 인구감소가 심각한데 반해 공무원들의 협조가 미흡하다”고 질타했다.  

관외지역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공무원이 상당수라는 것이다.

김 의원에 따르면 군 공직자 819명 중 타 지역 주소자는 174명으로 21%에 달한다.

▲ 김종관 의원은 “공무원들이 타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것은 군의 인구정책에 반하는 행동”이라며 “이런 현상이 지방선거가 1년이 남지 않은 상황에서 레임덕의 시작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보건의료원과 장면면사무소의 경우는 상황이 더욱 심각해 보건의료원의 경우 114명 중 타 지역 주소자가 45명, 관외 출퇴근이 12명으로 나타났고, 장평면은 18명의 직원 중 11명이 타 지역 주소자다.

김종관 의원은 “거주의 자유와 피치 못할 사정이 있겠지만 이렇게 많은 공무원들이 타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것은 군의 인구정책에 반하는 행동”이라며 “이런 현상이 지방선거가 1년이 남지 않은 상황에서 레임덕의 시작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청양군은 민선7기 들어 1728명이 감소해 5월 현재 3만590명(내국인)의 인구를 기록, 3만명 유지가 위태로운 상황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