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홍성열 증평군수는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증평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홍성열 증평군수는 7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위기를 연대와 협력으로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 챌린지는 사진 등을 SNS에 게시하고 일주일 안에 다음 참여자를 지명해야 한다.

홍성열 군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 라며"출산·보육환경 개선과 촘촘한 돌봄체계 구축으로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열 군수는 다음 참여자로 증평군의회 연풍희 의장과 조문화 의원을 지명했다.

한편 증평군은 자녀 양육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친환적 환경 조성을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출생아 기념 사진비 지원 ▶출생아 건강보험 가입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가족센터 건립 ▶창의파크 조성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을 통해 다함께 돌봄센터 ▶장난감도서관 등 공동 육아공간과 복합문화커뮤니티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