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주시·충북TP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 협약

기사승인 2021.03.18  13:59:47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주시와 (재)충북테크노파크는 18일 바이오 기업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청주시와 (재)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는 18일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시청 직지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송재빈 충북TP 원장, 안성현 청주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시와 충북TP는 청주시 소재 바이오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청주시의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유망기업의 육성과 언택트(Un-tact)와 온택트(On-tact) 방식의 비대면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을 통한 해외 수출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청주시 소재 제약‧바이오 유망기업 10개사를 선정하고 온라인 B2B 플랫폼에서 제품홍보와 수출 상담 및 계약 등 모든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전용 시스템 구축, 콘텐츠 제작, 해외시장조사, 마케팅지원 등 원-스톱 기업지원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시 예산 7억원을 들여 충북TP가 사업을 수행하고, 이달 말 바이오 유망기업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이 시업에 코로나19의 비대면 정국을 타파하고 바이오 분야 수출계약 20건, 수출액 1천만 달러 달성으로 지역기업의 해외 수출을 촉진하고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시는 제약‧바이오 산업을 미래성장 유망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과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 바이오 기업의 해외 진출과 수출 활성화에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균 기자 skyman5791@nate.com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