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증평군아동권리모니터링단 온라인 정책제안 해단식

기사승인 2021.02.17  16:09:53

공유
default_news_ad1

- 삼보초·증평초 놀이터 보수·형석중 앞 인도교 설치 등 정책 의견

   
▲ 증평군은 17일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증평군 아동권리모니터링단(아이모션) 정책제안 및 해단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증평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증평군은 17일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증평군 아동권리모니터링단(아이모션) 정책제안 및 해단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가졌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지역 12~18세의 아동·청소년 29명과 대학생 멘토 6명으로 구성돼 아동권리 침해사례 실태조사, 토론, 정책 제언 등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정책제안 및 해단식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보고,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들의 정책 제안, 단원·멘토 소감 나누기 등으로 진행됐다.

아동권리 실태조사를 기초로 한 정책 발표로 ▶삼보초·증평초 놀이터 보수 ▶주공 2~3단지 아파트 놀이터 보수 ▶증평초·삼보초·증평중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 ▶형석중 앞 인도교 설치 ▶증평군립도서관 금연구역 표시 추가 설치 ▶청소년 문화공간 설치 등 총 9건의 정책을 제안했다.

이태식 단원은 "단원들과 함께 통학로, 놀이터, 아동보호구역을 찾아다니며 일일이 조사한 내용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어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이영찬 충북지부장은 "굿네이버스와 증평군 두 기관이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통해 아동권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아동 또한 권리의 주체가 된다는 것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었다"고 밝혔다.

 

김대균 기자 skyman5791@nate.com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