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장 계절 괴산 김장 릴레이 행사 '스타트'

기사승인 2020.11.02  16:26:5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회단체·자매결연지 동참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정으로 괴산김장 나눔 릴레이를 벌이고 있다./괴산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괴산군은 김장축제를 앞두고 나눔 김장 릴레이 행사를 11월 한 달 동안 연다고 2일 밝혔다.

괴산축제위원회는 김장철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대상으로 관내 사회단체, 지역 자매결연지 등이 김장 릴레이를 벌인다.

사리면 새마을회를 시작으로 장연면 부녀회, 괴산군 간호사회, 괴산먹거리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청안면 남녀새마을지도자 협의회,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 광진구 먹거리네트워크 △대구 북구 새마을회 등이 참여한다.

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정으로 이웃의 정을 느끼고 나눔에도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릴레이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나눔 김장 릴레이에 참여하는 단체 중 김장축제에서 판매되는 괴산시골절임배추와 괴산김장양념을 사용해 나눔 행사에 나서는 단체에는 밀폐용기와 현수막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장시간 여러 사람과 대면하는 것이 힘든 요즘 괴산절임배추와 괴산김장양념을 사용해 손쉽게 김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축제는 6일부터 8일까지 종합운동장에서 개인 차량을 지정된 체험부스에 주차한 후 김장을 하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열린다.

팀별로 체험부스를 제공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팀 구성원도 4명까지 제한을 뒀다. 체험을 마치면 방역을 한다.

 


 

김대균 기자 skyman5791@nate.com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