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안해경, 가을철 해양안전 저해사범 특별단속 예고

기사승인 2020.10.17  13:43:40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19일부터 내달 11월 15일까지 4주간

   
▲ 영해 밖 영업구역을 벗어난 낚시어선이 해양경찰 단속 카메라에 포착된 모습 (사진=태안해양경찰서)

 [충청뉴스라인 장영숙 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1월 15일까지 4주간,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해양안전 저해사범에 대해 하반기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은 가을 낚시어선 이용객 증가와 잦은 조업선 출입항으로 인명피해 수반 선박사고 발생 개연성이 높아져 집중적인 해양안전관리 강화 필요에 따른 조치라고 태안해경은 전했다.
이에 따라, 태안해경은 형사기동정 및 수·형사 요원으로 꾸려진 단속 전담반을 편성하고, 최일선 경비함정 및 파출소와 함께 해·육상 집중 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중점 단속대상으로는 ▲안전검사 미실시 ▲선박 불법 증·개축 ▲과적·과승 ▲승무기준 위반 ▲낚시어선의 영해외측 영업행위  ▲구명설비 부실검사 등 이다.
태안해양경찰서 관계자는“바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생명과 직결될 가능성이 큰 만큼 가을철 해양안전 저해사범 특별단속을 통해 해양사고 예방과 해양 안전질서 확립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4.20.~5.31.) 태안해경이 적발한 11건의 해양안전 저해사범 중 과적·과승행위가 5건으로 가장 많았고, 수상레저안전법 위반 2건, 기타 4건으로 나타났다.

장영숙 기자 hibin1204@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