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광식 증평부군수 부임 100일 "안전·군민 행복 달성 최선"

기사승인 2020.10.07  14:52:56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광식 증평부군수가 취임 100일 맞아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군민 안전과 행복지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증평군 제공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증평군 제16대 전광식 부군수가 8일 부임 100일을 맞는다.

전 부군수는 지난 7월 1일 취임과 동시에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해 행정업무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코로나 19 감염 지역확산 방지와 여름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 대비를 위해 현장을 누비며 적극 행정을 펼쳐왔다.

전 부군수는 우리마을 뉴딜사업 실무추진반 단장을 맡아 지역경제도 직접 챙기고 나섰다.

이에 10월 중에 도로시설 및 공동주택 정비, CCTV 설치, 마을방송 설치, 경로당 정비 등 139개 사업이 조기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지구 선정을 이끌어 증평인삼타운 재도약 발판도 마련했다.

홍성열 증평군수의 군정철학에 대한 현안을 발빠르게 파악으로 원활한 추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에듀팜특구, 초중일반산업단지 등 주요사업 추진 시 진행과정에서 행정절차 이행, 기관과의 협의 지연이나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부서 간 소통에 중점을 두고 협업을 강조하는 등 행정효율을 제고하는데 노력했다.

전광식 부군수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안전, 복지, 교육, 환경 등에 중점을 두고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행정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증평군이 앞으로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 부군수는 1989년 음성군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으로 1992년 충북도로 전입, 자치행정과·감사관실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18년 서기관 승진 후에는 법무통계담당관, 노인장애인과장, 복지정책과장 등을 역임했다.

김대균 기자 skyman5791@nate.com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